한복진흥센터, 한복 대중화 이끌 ‘한복바라미’ 모집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6-07-15 16:34:38 댓글 0
‘한복+일상+액션’을 주제로 매월 팀별 미션 수행.. 연말까지 5개월 동안 활동

한복진흥센터는 일상생활 속 한복의 대중화를 이끌 재기발랄한 대학생 서포터즈 '한복액션그룹, 한복바람 1기'를 오는 24일(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한복액션그룹, 한복바람'은 경복궁과 북촌을 중심으로 시작된 한복 열풍이 일상 곳곳으로 이어져 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기획되었다.

서포터즈를 일컫는 ‘한복바라미’는 한복진흥센터가 추진하는 다양한 사업과 행사 소식을 비롯해 한복에 대한 편견을 깬 기발한 콘텐츠를 제작해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등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한복액션그룹, 한복바람 1기'는 국내 소재의 대학교 재학생·휴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청접수는 한복진흥센터 홈페이지와 블로그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는 인터뷰 심사를 거쳐 오는 8월 1일 발표할 예정이며, 8월 초 발대식을 시작으로 올해 말까지 약 5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한복바라미로 선발된 최종 15명은 3개 팀으로 구성되며, ‘한복+일상+액션’을 주제로 매월 팀별 미션을 수행하고, 콘텐츠를 제작하여 SNS 채널을 통해 공유하게 된다.

한복진흥센터는 매월 팀별로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한복바라미 15명 전원에게 한복 1벌씩 개별 지급할 예정이다.

이 외에 한복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특강과 더불어 우수한 콘텐츠 제작을 위한 문화 기획 및 사진 영상 기록 관련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서포터즈 활동을 종료한 후에는 활동이 우수한 개인을 선정해 포상할 예정이다.

한복진흥센터 최정철 센터장은 “최근 한복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젊은 친구들을 통해 한복이 일상 속에서도 우리 옷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한복바람을 불러일으키길 바란다”고 전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