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여름 일일 영양 캠프’ 새학기 맞아 18일 개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6-08-04 14:27:10 댓글 0
캘리포니아 호두에 관한 다채로운 교육 및 오락 프로그램 제공

여름방학이 끝나갈 무렵, 다가오는 새학기를 맞이하여 캘리포니아 호두협회가 ‘2016 여름 일일 영양 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6 여름 일일 영양 캠프’는 오는 18일(목) 어린이 15명과 학부모 15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녹색성장을 지향하는 조경·생태환경 전문기업 '한설그린'의 부설 문화예술공간인 서울 강남 도곡동 소재 '도곡 아트홀 스페이스 락'에서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캘리포니아 호두의 영양 성분과 건강 효능에 대해 어린이와 학부모의 눈높이에서 즐겁게 배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캘리포니아 호두협회는 캘리포니아 호두의 우수성과 호두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다.
특히 이번 ‘2016 여름 일일 영양 캠프’를 통해 자녀들의 건강한 식단 구성에 관심이 높은 학부모들에게 호두 섭취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알리고 아이들에게는 즐거운 실습 위주의 영양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영양 캠프는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과 학부모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아동 교육 프로그램은 ICAN 영양연구소에서 개발한 호두 교육 키트를 이용한 과학 실험을 비롯한 레크레이션과 체육 활동 등으로 구성된다.
아동 눈높이에 맞추어 제작된 클래스 자료를 통해 호두의 영양 성분과 건강 효능 등을 즐겁게 익힐 수 있다. 그 동안 학부모들을 대상으로는 캘리포니아 호두를 사용한 맛있는 요리를 배우는 쿠킹 클래스가 진행된다.
쿠킹 클래스 이후에는 WE클리닉의 조애경 원장이 캘리포니아 호두 섭취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영양소와 건강 효능에 대한 영양 세미나를 진행하여 학부모들의 호두 섭취에 대한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호두는 우리 몸이 필요로 하는 식물성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알파리놀렌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유일한 견과류로, 특히 성장기 아이들이 섭취하면 좋은 주요 식품 중 하나로 손꼽힌다. 뿐만 아니라, 호두 섭취는 다양한 건강 효능 중 인지 기능 향상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2016 여름 일일 영양 캠프’ 참가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오는 9일(화)까지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공식 페이스북 및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응모 가능하며, 선정된 참가자들에게는 캘리포니아 호두협회가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