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과 유통의 결합, 신한카드 홈플러스와 업무 제휴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6-11-09 01:44:49 댓글 0
맞춤형 회원 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해 양사 회원들에게 차별적인 서비스 제공 예정

신한카드와 홈플러스가 지난 7일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소공로 소재 신한카드 본사에서 제휴 조인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신한카드와 홈플러스는 금융과 유통을 결합한 전략적 동반자로 함께 성장하기 위한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양사는 기존의 제휴카드 운영, 매출 증대 프로모션 등 일반적 제휴 관계를 넘어 양사 회원들에게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먼저 신한카드의 2,200만 회원 관리 노하우와 홈플러스의 9백만 멤버십 운영 경험을 결합해 맞춤형 회원 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또한 고객의 동의 하에 양사의 빅데이터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진정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홈플러스가 신한 FAN페이(앱카드)를 비롯하여 각종 핀테크 수용에 적극적이고, 신한카드도 국내 금융회사 최고 수준의 핀테크 역량을 보유한 만큼 향후 양사의 핀테크 역량을 결합하여 고객에게 편리한 소비 관련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홈플러스의 다양한 사업 파트너들과 신한금융그룹의 네트워크를 활용한 금융 서비스 제공, 빅데이터 컨설팅 등 새로운 형태의 비즈니스 모델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기로 했다.

신한카드는 이번 전략적 업무 제휴를 통해 양사는 동반자 관계를 공고히 하고, 고객에게 최상의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신한카드는 고객의 행복한 라이프 스타일과 지역 사회 발전에 일조한다는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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