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새해 첫 사회공헌활동 '화학캠프' 개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7-01-10 18:28:57 댓글 0
‘맛있는 화학’, ‘생활 속 화학’, ‘재미있는 화학’ 3가지 테마로 꾸며져

LG화학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LG화학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인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LG화학은 기아대책과 함께 1월 중 총 4차수에 걸쳐 대전, 여수, 대산 등 주요사업장 인근 중학생 400여명을 초청해 ‘젊은 꿈을 키우는 화학캠프’를 개최할 예정이다.

지난 2005년 처음 실시된 이래 12년간 6,00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한 화학캠프는 지난 9일 대전 인근 중학생 100여명을 라온컨벤션으로 초청해 새해 첫 스타트를 끊었다.

이번 화학캠프는 ‘우리를 건강하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화학’을 주제로 ‘맛있는 화학’, ‘생활 속 화학’, ‘재미있는 화학’ 3가지 테마로 꾸며지며 각 테마 별로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먼저 ‘맛있는 화학’ 프로그램은 베이킹 파우더의 화학 작용으로 빵이 부풀어 오르는 원리 등을 실험하는 것으로 참여학생들이 연암대학교 외식산업과 교수 및 학생들과 함께 직접 요리를 하며 화학원리를 배우게 된다.

‘생활 속 화학’ 프로그램은 흙탕물을 분리하고 정화하는 ‘간이 정수기 만들기’, 자기 무게의 100배의 물을 흡수하는 고흡수성수지를 활용한 ‘방향제 만들기’ 등 생활 속 화학을 테마로 다양한 실험을 한다.

‘재미있는 화학’은 우리가 쉽게 지나쳐 갈 수 있는 일상 속의 화학 이야기를 퀴즈와 게임방식으로 풀어가며, 평소 생활 속에서 화학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다양한 화학실험 외에도, 참여학생들은 2박 3일간 공동체 생활을 통해 인성교육, 안전교육 및 남과 더불어 사는 가치를 배우는 교육을 받는다.

또한 캠프 참가학생들의 꿈과 비전을 구체화하고 이를 어떻게 발전시켜나갈지 동기부여를 함양해주는 특강 등 다양한 행사들이 마련되어 있다.

LG화학 대외협력담당 박준성 상무는 “참여 학생들이 화학캠프를 통해 화학이 우리에게 주는 소중한 삶의 가치에 대해 알아가는 것에 큰 의미를 두고 있다”며 “향후에도 청소년 대상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것이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