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iF 디자인 어워드 2017’ 수상

이충훈 기자 발행일 2017-02-10 12:33:18 댓글 0
비전과 백년기업 도약을 담은 디자인경영의 결실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광동제약 CI’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7’에서 커뮤니케이션 분야 기업 아이덴티티(Corporate Identity)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수상은 ‘iF 디자인 어워드 2017’에서 광동제약의 CI는 기존의 거북이 심볼을 모티브로 보다 미래지향적이고 간결하게 현대적 심볼로 재해석 한 것이 디자인의 특징이다.


두 개의 붉은 교차선은 건강, 혁신, 열정을 상징하며, 미래 인류과학의 핵심구조인 ‘DNA 이중나선’을 나타냄과 동시에 광동의 다양한 네트워크를 통한 상생의 협력관계를 상징한다.


상승하는 선의 모양은 도약과 발전을 의미하며, ‘미래를 보는 눈’을 뜻하는 중앙부분의 눈동자는 글로벌 광동으로 미래 비전을 제시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표현한다.


광동제약 CI는 창립 50주년에 발표한 비전과 미션의 의미를 담아 2014년 새롭게 선포한 CI여서 수상의 의미가 더욱 깊다. CI 선포식에서 광동제약 최성원 대표이사는 “새로운 CI를 시작으로 ‘2020 Triple1’1)비전에 어울리는 기업이미지 변화를 통해 새 시대의 흐름에 맞춰 순항해 나갈 것”이라고 밝히며 휴먼 헬스케어 기업을 향한 의지를 강조한바 있다.


최성원 대표이사는 그 동안 디자인을 통해 광동의 비전과 가치를 전달하고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디자인 경영을 강조해왔다. 디자인 센터를 신설하고 인력을 보강했으며 이후 2015년 독일 ‘레드닷(red dot) 어워드’, 2016년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K-디자인 어워드’ 등에서 연이어 수상하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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