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농협, 친환경 농산물 공급 계약 체결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7-03-28 18:45:05 댓글 0
전국 친환경 농산물 지정 산지에서 재배한 쌀, 과일 등 전국에 공급 예정
▲ (사진출처:(사)전국친환경농업협의회 홈페이지)

CJ프레시웨이는 28일 서울 중구 쌍림동 본사에서 농협과 프리미엄 친환경 농산물 브랜드인 ‘아침마루’ 제품 공급 관련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CJ프레시웨이는 농협의 대표적인 프리미엄 친환경 농산물 브랜드인 ‘아침마루’ 제품을 B2B 경로를 통해 전국에 공급할 예정이다.

‘아침마루’는 농협 하나로 마트에서 유통되던 제품으로 생산단계에서부터 유통되기 직전까지 잔류농약 검사 등 엄격한 심사과정을 통과한 농협의 프리미엄 자체 브랜드(PB)이다.

​'아침마루' 제품은 전국 친환경 농산물 지정 산지에서 재배한 쌀과 사과, 귤, 깻잎 등 약 60여가지 상품으로 이뤄져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이 중에서 상추와 당근, 버섯 등 49종의 품목을 취급할 예정이며 상대적으로 높은 식자재 안정성이 요구되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영·유아 시설 등으로 유통할 계획이다.

한편 CJ프레시웨이는 친환경 농산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취급 품목과 물량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농협은 이번 계약으로 우리 농업인들이 직접 생산한 친환경 농산물을 일반 소비자들뿐만 아니라 CJ프레시웨이가 보유한 B2B경로의 다양한 고객에게까지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 양사간의 시너지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농협의 ‘아침마루’는 안심하고 믿고 먹을 수 있다는 점에서 소비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며 안전과 위생에 특히 민감한 영유아 시설에 선보여 부모들의 걱정을 덜어주는 동시에 아이들의 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