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송정마을, 친환경 벚꽃축제을 아시나요?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7-03-31 17:00:57 댓글 0
▲ 성동송정환경벚꽃축제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4월 7일(금) 오후 12시부터 송정제방에서 제3회 송정마을 환경벚꽃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송정제방은 중랑천을 따라 벚나무, 은행나무, 플라타너스가 이어져있다. 서울시에서 걷고 싶은 환경거리로 선정된 명소로 송정동 주민뿐만 아니라 많은구민들로부터 사랑받는 산책로이다.


이번축제는 벚꽃길 걷기를 시작으로 풍물놀이, 뮤지컬, 난타, 마술, 초대가수 공연, 훌라댄스와 주민노래자랑 등 다양한 공연과 체험행사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함께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쉼터로 사진전시회, 캐리커쳐와 페이스페인팅 체험, 먹거리 장터, 송정마을 벚꽃축제 SNS인증샷 이벤트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어린이를 위한 자연생태체험, 소방관체험과 요술풍선체험이 마련돼 있다. 남녀노소 누구나 아름다운 송정제방에서 봄날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다.


올해로 세 번째 개최되는 송정마을 벚꽃축제는 지역주민이 주체가 되어 기획하고 준비하는 지역문화축제로 2015년부터 봄·가을에 벚꽃·단풍축제를 개최해 오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성동구는 지역특성을 살린 송정마을 환경벚꽃축제가 마을공동체 실현을 위한 구민중심의 지속적인 쉼터축제가 되도록 예산 등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