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자연과 교감하는 숲생태감수성 '와숲' 활동 참여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7-05-11 18:55:53 댓글 0
변화하는 숲에서의 오감체험활동을 통해 건강한환경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는 프로그램

한화생명이 녹색연합의 교육전문기구인 녹색교육센터의 숲생태감수성 활동 '와숲'에 참여중이라고최근 밝혔다.

녹색교육센터는 지난 1월부터 한화생명의 후원으로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와숲' 활동을 진행 중이다.

5월에 진행되는 '와숲' 활동은 31일 14시부터 17시까지 서대문구 안산숲에서 한화생명 봉사팀 10명, 서대문지역아동복지센터 아동 17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질 예정이다.

진행하는 사업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참가 아동의 정서적 안정과 생태감수성 회복을 도모하고 숲에서 다양한 공동체 활동을 경험하도록 함으로써 아동의 사회성과 자존감을 높이고자 기획되었다.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와숲'은 2017년 1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서대문지역아동복지센터 아동 17명과 함께 서대문구 안산숲에서 진행한다.

특히 한화생명 직원이 자원봉사자로 함께 참여해 활동의 의미를 높인다. 자연달력인 절기를 따라 변화하는 숲에서의 오감체험활동을 통해 계절의 변화를 통해 자연의 경이로움을 느끼고 건강한 성장을 이끌어낼 수 있는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숲에서 직접 소통하며 어우러지는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아동들에게 정서적 안정을 주고 한화생명 봉사팀의 자원봉사자 본인 역시 자연 속에서 몸과 마음의 쉼을 찾는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