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에너지자립형 전기자동차 컨퍼런스’ 9월말 개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7-09-14 22:08:16 댓글 0
SE, 마찰전기, 6D 모션 에너지수확기술, 최고도 경량화 등에 대한 논의 진행

에너지 자급형 운송기기(EIV)에 초점을 맞춘 세계 최초의 컨퍼런스가 개최된다.

IDTechEx가 주최하는 ‘에너지자립형 전기자동차 컨퍼런스’는 비지니스 기회 및 기술개발 로드맵 등을 주요 테마로 오는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네덜란드 델프트에서 개최된다.

컨퍼런스를 주최하는 IDTechEx는 EIV와 관련 기술인 SE(structural electronics), 마찰전기, 6D 모션 에너지수확기술, 최고도 경량화 등에 관한 종합 조사 리포트와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 컨퍼런스에서는 IDTechEx의 애널리스트가 이 토픽에 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컨퍼런스는 에너지 자급형 운송기기(EIV)에 초점을 맞춘 세계 최초의 컨퍼런스로, 사업 기회 및 기술개발 로드맵 등이 주요 테마다.

EIV와 관련 기술인 SE(structural electronics), 마찰전기, 6D 모션 에너지수확기술, 최고도 경량화 등에 대한 논의가 진행된다.

또한 이 컨퍼런스는 솔라카 레이스에서 다수의 기록을 수립하고, 공중 풍력에너지(AWE), 파워 일렉트로닉스, 3D 인쇄, DEG(dielectric elastomer generators)를 이용한 파력발전 등의 실현 기술에 관한 연구에서도 세계를 선도하는 델프트공과대학이 파트너로 참여하여 프로그램을 구성한다.

주요 논의 주제는 활발해지는 기술개발 경쟁, 자율무인잠수정(AUV), 멀티모드 EIV, 사업 기회, 실현 기술 등 다양한 논의가 펼쳐진다.

26일에는 마스터클래스, 27일부터 28일까지는 컨퍼런스 & 전시회, 29일에는 마스터클래스 & 현장투어가 진행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