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한국부동산연구원과 부동산연구분야 업무협약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7-09-19 08:18:22 댓글 0
공공디벨로퍼·도시재생 사업 및 부동산 연구분야 협력 강화
▲ 변창흠 서울주택도시공사 사장(오른쪽)이 18일 국기호 한국부동산연구원 이사장과 부동산 연구분야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한 뒤 포즈를 취하고 있다.

서울주택도시공사(이하 SH공사)는 지난 18일 (재)한국부동산연구원과 공공디벨로퍼 및 도시재생을 비롯한 부동산 산업과 부동산연구 분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공공디벨로퍼 및 도시재생 사업에 대한 정보교환 및 연구를 통해 공공개발 수요에 대응하고, 필요한 경우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두 기관은 또 공익사업 추진 시에 용지 수용단계에서 발생하는 주민과의 갈등을 줄이는 방안과 지방분권형 시대에 획일적인 전국단위의 보상법령을 탈피한 서울에 맞는 보상법령 제도 개선안도 마련한다.


아울러 공익사업 시행에 따른 원주민의 재정착율을 높힐 수 있는 개선방안 연구 등 보상업무 분야에서도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변창흠 SH공사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서울시 곳곳에 다양한 공공개발 및 도시재생 사업과 보상업무를 추진하고 있는 SH공사와 부동산 관련 연구분야에서 괄목할 만한 연구활동을 전개해 온 한국부동산연구원의 노하우가 접목되는 계기가 돼 수도 서울의 도시 경쟁력을 한층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