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출범 첫 하반기 신규 채용…총 300명 규모 ‘역대 최대’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7-09-25 10:22:52 댓글 0
이달 29~10월 12일까지 서류접수…블라인드 방식 열린 채용 적용

LH가 출범 후 최초로 하반기 신입직원 채용에 나선다.


LH는 올 하반기 신입지원을 역대 최대 규모인 총 330명(고졸 10% 포함)을 채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상반기 212명보다 무려 120명 늘어난 규모다.


LH가 일반공채를 상·하반기 연 2회 채용하는 것은 매우 이례적으로 새정부 ‘일자리 중심 경제‘ 정책 방향에 호응하고, 공적임대주택 확대, 도시재생 뉴딜, 스마트시티 조성 등 공적 미션을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하반기 대규모 신입직원 채용을 진행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필기 및 면접전형으로 진행된다. NCS를 기반으로 지원자의 직무역량을 심층 검증해 ‘일 잘하는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사무직은 행정 분야, 기술직은 토목, 도시계획, 조경, 건축, 기계, 및 전기 분야다. 특수직렬인 문화재, 환경, 교통 및 화공분야도 모집한다.


LH는 이번 채용부터 정부의 ‘공공기관 블라인드 채용 가이드라인’에 따라 서류, 면접 등 채용전형에서 한층 더 강화된 블라인드 채용프로세스를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따라 입사지원서에는 사진, 학력, 출신지 등 개인정보 일체를 입력하지 않아야 하며, 입사지원서 작성 시에도 학교나 출신지 등을 특정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블라인드 채용프로세스로 진행되는 만큼 서류전형에서는 자기소개서가 결정적인 판단기준이 된 전망이다.


필기대상자는 모집분야별로 40배수 내외의 인원을 선정하게 되며, 모집분야별 지원자가 모집인원의 40배수 이내일 경우는 해당 모집분야 지원자 전원에게 필기시험 응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필기시험은 NCS직업기초능력평가, 직무수행능력평가, 인성검사로 진행된다.


면접전형은 실무PT면접, 인성면접으로 진행되며, 면접전문가인 외부위원과 공사 임직원으로 내부위원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이 맡는다.


기타 각 전형단계별 평가방법 및 기준, 모집분야별 인원 자세한 사항 등은 LH 홈페이지에 게시된 채용공고 및 콜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재혁 LH 인사관리처장은 “이번 하반기 채용은 한층 강화된 블라인드 채용시스템이 적용되는 만큼 자기소개서를 더욱 꼼꼼히 작성하고, 최신 출제경향을 철저히 분석해 필기시험에 응시해야 한다”며, “LH에 합격해 근무 중인 신입직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하는 ‘입사선배가 말하는 시험준비 꿀팁’을 인포그래픽 형태로 홈페이지에 공개해 지원자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입사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