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국제비즈니스대상(IBA) 금·은상 수상

고원희 기자 발행일 2017-10-23 18:41:44 댓글 0
강남구청뉴스, 공공성· 독창성·주민과 소통력 높이 평가받아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지난 21일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2017 국제비즈니스대상(International Business Awards)’(이하 IBA) 금상과 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비즈니스계의 오스카 상이라 불리는 IBA는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활동을 15개 부문에 걸쳐 평가하는 프리미엄 국제대회다. 14회째를 맞은 올해에는 3900여 편의 작품이 출품돼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번 대회에서 구 홍보 소식지인‘강남구청뉴스’는‘공공서비스 모바일 분야’와‘최우수 연간 출판물 분야’에서 금상 2개,‘올해의 커뮤니케이션 분야’와‘정부기관 사외보 분야’에서 은상 2개를 거머쥐며 홍보 분야에서 최고의 성과를 인정받았다.


IBA에 따르면 주민 권익보호와 실생활 편의도모를 위해 관내 각종 사업 진행과정, 주민공람 등 다양한 행정정보와 생활정보를 시의적절하게 보도해 공공 소식지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 보다 많은 주민이 구정 소식을 친근하고 흥미롭게 접하도록 기획기사, 커버스토리 등 강남구청뉴스 기획면을 창의적 디자인과 파격적 발상 전환으로 구성해 독창성 부문에서 매우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종이 소식지의 한계를 벗어나 SNS, 유튜브 영상물, 모바일 사이트, 음성파일, 점자책, e-book 등 여러 매체로 발전시켜 다양한 독자층과 소통한 점도 탁월한 홍보력으로 인정받았다.


신연희 강남구청장은 “구는 지금 영동대로 지하공간 통합개발, 현대차 GBC건립, 수서역세권 복합개발, 구룡마을 도시개발 구역지정 및 개발, 코엑스 일대 MICE관광특구 및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지정 등 세계적 일류도시로의 비상을 위한 도약기에 있다”며, “강남구청뉴스가 세계적인 국제대회에서 수상한 것에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 강남구 2030 미래비전을 보여줄 수 있는 구정 소식지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