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2017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대상자 추천

고원희 기자 발행일 2017-11-08 13:44:16 댓글 0
오는 14일까지 추천 마감…총 31명 선정 시상 예정

마포구(구청장 박홍섭)는 올해 자원봉사 헌신적으로 활동한 공적이 있는 자원봉사자들을 추천받는다고 8일 밝혔다. 기한은 오는 14일까지다.


분야는 ▲자원봉사관련 기관(수요처, 시설, 단체)의 자원봉사관리자 3명 ▲자원봉사관련 기관(수요처, 시설, 단체)의 활동 자원봉사자 10명 ▲동 주민센터 및 자원봉사캠프 소속 자원봉사자(봉사단 포함) 16명 ▲자원봉사 담당 공무원(동 주민센터) 2명이다.


추천대상은 ▲자원봉사를 통해 이웃사랑과 주민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한 공적이 있는 자 ▲자원봉사활동을 헌신적으로 수행해 주민들로부터 인정받는 자 및 기타 자원봉사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크다고 인정하는 자 등이다.


자격요건은 일반인인 경우 ▲추천일 기준 마포구 거주 1년 이상인 자 ▲구청장 표창 수상 후 3년이 경과한 자(단, 동일공적 수상자는 제외)다. 공무원은 구청장 표창 수상 후 2년이 경과한자 이거나 표창 추천일 기준 서울시 근무기간 2년 이상인 공무원 중 마포구 근무기간이 1년 이상이고 6개월 이상 자원봉사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경우다.


추천대상자는 공적심사위원회 심사 의결을 거쳐 오는 12월 6일 오후 3시 구청 대강당에서 수여할 예정이다.


박홍섭 마포구청장은 “자원봉사자들을 ‘영웅’이라 부르고 싶다. 주위에 이러한 분들을 적극 추천바란다”며 “추운 겨울이 다가오는 요즘, 훈훈한 소식으로 따뜻한 마포구가 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