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9일 우수 환경기업 취업설명회 개최

고원희 기자 발행일 2017-11-09 08:52:29 댓글 0
도내 환경기업 20곳 참여…구직자와 1대 1 면접, 우수 인재는 현장서 즉시 채용

경기도가 9일 일산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 1홀에서 환경분야 취업희망자들을 위한 ‘우수 환경기업 취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취업설명회는 환경 분야 취업준비생들의 취업역량 강화 및 취업률 제고를 목적으로 열리는 자리다.


이날 행사에는 도내 우수 환경기업 20곳과 대진대, 신한대 등 경기북부 소재 대학 환경학과 졸업예정자를 비롯한 500여명의 구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구인-구직자간 만남의 장을 마련하게 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환경기업은 ▲코오롱환경서비스 ▲명화환경산업▲가인공영 ▲상록이티씨 ▲동부건설 양주소각사업소 ▲우림환경산업 ▲더죤환경기술 ▲동보섬유 ▲하이엔텍 ▲영신물산 ▲가온환경과학 ▲티에스케이워터 ▲환경관리 ▲한미엔텍 ▲케이지엔지니어링 ▲가온엔지니어링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한국환경기술인협회 ▲한불에너지관리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이다.


이들 업체는 취업상담 부스 ‘리크루팅관’을 운영해 기업별 인력채용 계획 및 채용 요건 등에 대한 1대 1 채용상담을 실시한다. 우수 인재는 현장에서 면접을 통해 즉시 채용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취업설명회외에도 지문 인·적성 검사, 취업 타로카드 등 각종 취업 관련 이벤트 행사도 마련된다.


특히, 같은 전시장에서 각종 창업 정보와 아이디어 제품을 소개하는 ‘마이스타일 트렌드 페어 2017’도 함께 열려 참가자들의 구직은 물론 창업 희망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경기도 북부환경관리과 관계자는 “이번 취업 설명회를 통해 환경분야 취업준비생들이 많은 정보를 얻고 취업역량을 키워 원하는 일자리를 얻길 바란다”면서,“앞으로도 도 차원에서 청년층 취업 촉진을 위해 환경분야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