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지난 17일 서울 은평구 불광동 환경산업기술원 대강당에서 환경마크 인증기업을 대상으로 ‘환경마크 인증기업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올해 2회째 개최된 이번 교육은 환경마크 인증 취득 이후 인증 유지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찾고자 하는 기업 담당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기업 인증담당자 약 250여명이 참여해 환경마크 제도와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이번 인증기업 담당자 교육은 고객중심 인증제도 개선사항, 인·검증 시 유의사항, 사후관리 절차 등 평상시 인증기업 담당자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특히 온라인 인증시스템의 사용방법에 대한 교육과 환경마크 인증 취득 후 조달계약으로 업무 연장이 이어진 기업들을 위한 조달계약제도의 특별교육을 병행해 인증기업의 업무 관련 어려움을 해소시켰다.
교육 후에는 기업 담당자와 내부 심사원 간 1대 1 상담코너도 마련돼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종선 환경산업기술원 인증1실장은 “인증기업의 불편사항 해소를 통한 만족도 높은 교육제도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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