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 자원봉사 스마트폰으로 신청하세요”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7-11-21 08:46:15 댓글 0
국립공원관리공단, 21일 자원봉사 스마트폰 예약시스템 개시

그동안 홈페이지나 전화로만 가능했던 국립공원 자원봉사 참여 신청이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하게 됐다.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자원봉사 스마트폰 예약시스템 개발을 완료, 21일부터 국립공원 자원봉사 활동을 스마트폰으로 신청할 수 있다고 밝혔다.


국립공원 자원봉사는 국민의 국립공원 관리 참여와 환경 보전의식 증진을 목적으로 1996년에 시작돼 현재는 매년 약 7만 명이 희귀식물 관찰, 외래식물 제거, 탐방 안내 등 다양한 분야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국립공원 자원봉사 스마트폰 예약시스템은 모바일 웹을 통해 국립공원 자원봉사 누리집이나 국립공원관리공단 누리집에 접속해 ‘자원봉사’ 메뉴를 클릭해 회원에 가입한 후 봉사할 국립공원과 날짜, 프로그램 등을 선택하면 된다.


공단은 국립공원 자원봉사 실적과 1365 자원봉사 포털 실적이 실시간으로 통합돼 개인별 자원봉사 실적 관리가 쉬워질 것으로 기대했다.


특히 1365 자원봉사 포털과 이미 연동돼 있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 나이스(NEIS)와도 자동으로 실적이 연동되기 때문에 학생들의 자원봉사 실적 관리에도 도움이 클 것으로 보인다.


김종희 국립공원관리공단 상생협력실장은 “자원봉사 스마트폰 예약시스템 조성은 국립공원 자원봉사 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이라며, “은퇴세대의 재능기부, 미래세대의 자원봉사 체험 등 각 세대의 목적에 맞는 자원봉사 참여 문화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