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달 초 리뉴얼 후 시장에 재도전한 ‘티맵 택시’에 전국 택시 기사 27만명 중 37%가 가입했다. 특히 서울시 8만3000명의 택시 기사 중 54%인 4만5000명이 티맵 택시 호출에 가입하는 등 호평을 받고 있다.
SK텔레콤은 새롭게 리뉴얼한 택시 호출 서비스인 ‘티맵 택시’의 가입 기사가 10만2000명을 넘어섰으며, 평균 배차 성공율도 앱 리뉴얼 이전 대비 3배 이상 높아져 61%에 달한다고 25일 밝혔다.
택시 기사들의 ‘티맵 택시’ 가입 추세는 이달 초 6만5000명에서 24일 10만2000명에 달할 정도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택시 기사들이 적극적으로 ‘티맵 택시’에 가입함으로써, 배차 성공율이 높아지는 선순환 효과가 발생하는 등 승객과 택시 기사 양측에 긍정적적인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티맵 택시’ 평균 배차 성공율은 앱 리뉴얼 전인 6월 말에는 약 17% 수준에서, 최근에는 약 61%로 상승했으며, SK텔레콤은 향후 이를 더욱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또 ‘티맵 택시’ 호출 건수도 앱 리뉴얼 전과 비교해 약 10배 이상 늘어나는 등 대폭 증가했다.

‘티맵 택시’ 돌풍의 배경은 ICT기술을 활용해 더 안전한 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편리성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티맵 택시’ 탑승객들의 28%는 승객의 위치를 지인이 확인할 수 있는 '안심귀가 라이브(Live)'를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다. ‘안심귀가 라이브’는 택시 탑승 고객이 택시의 현 위치와 도착 예정시간, 이용 택시의 정보 등을 본인이 희망하는 가족이나 지인에게 보낼 수 있는 서비스다.
이밖에도 택시를 불렀을 때, 경로 비교를 통해 최단 도착시간 기준으로 기사님들에게 호출을 연결시켜주는 ‘최단도착시간 배차’ 기능도 택시기사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
SK텔레콤은 또 ‘티맵 택시’ 활성화를 위해 연말까지 T멤버십과 연계한 ‘티맵 택시’ 10% 할인 혜택(월 5회, 회당 최대 5,000원)을 제공 중이며, 지난 21일에는 택시 요금의 50%를 할인해 주는 ‘T데이’ 행사 등을 시행한데 이어 12월에도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이벤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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