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 평가 1∼3위, 홈플러스·롯데하이마트·신세계몰

박한별 기자 발행일 2020-02-04 10:51:06 댓글 0
서울시, 2019년 방문자 수 상위 100곳 조사
▲ 인터넷쇼핑몰 유형별 1위 업체(도표=서울시 제공)

 

서울시가 지난해 방문자 수 기준 주요 인터넷 쇼핑몰 100곳을 평가한 결과 홈플러스, 롯데하이마트, 신세계몰이 1, 2, 3위를 차지했다.

서울시가 4일 발표한 바에 따르면 홈플러스가 100점 만점에 86.12점을 얻어 종합몰과 전체에서 1위를 차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85.54점으로 전체 2위와 전자제품몰 1위에 올랐고 신세계몰은 85.50점으로 전체 3위, 종합몰 2위로 뒤를 이었다.

이번 소비자 이용 만족도 설문 평가 조사는 최근 1년 내 해당 쇼핑몰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20∼50대 소비자가 쇼핑몰별로 40명씩, 총 4천명 참가했으며, 소비자 보호 50점, 소비자 피해 발생 10점, 소비자 이용 만족도 40점 등 3개 분야 점수를 합산해 진행했다.

분야별 만족도 1위는 오픈마켓 네이버 스마트스토어(83.46점), 해외구매·배송대행 위즈위드(84.07점), 컴퓨터 한성컴퓨터(84.76점), 의류 LF몰(85.33점), 화장품 쏘내추럴(84.54점), 도서 반디앤루니스(84.34점), 식품 마켓컬리(85.13점), 해외숙박예약 부킹닷컴(79.45점), 여행 하나투어(83.17점), 티켓 맥스무비(82.16점) 등이었다.

업종별 만족도로는 화장품몰이 평균 83.65점으로 가장 높았고, 해외숙박예약은 평균 75.31점에 그쳐 가장 저조했다.

해외숙박예약 업체들은 전자상거래 관련법에 의한 '소비자 보호' 부문에서 대부분 좋은 점수가 나쁜것으로 평가돼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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