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21년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종합대상’ 수상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22-04-12 19:13:56 댓글 0
창의적이고 성과지향적인...교육프로그램 환경개발에 대한 탁월함 인정
▲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1년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국민연금공단 최진 인사혁신실장(가운데)이 공공부문 종합대상을 받고 기념 사진.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용진)은 12일 한국 HRD협회가 주최한 ‘21년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대상’ 시상식에서 공공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인적자원개발대상’은 민간주도로 1995년 제정되어 인적자원개발의 발전과 저변 확대에 기여한 공공부문과 기업, 교육기관 등에게 시상하는 이 분야 최고의 상이다.
공단은 교육에 대한 남다른 철학과 인재육성에 대한 사명감으로 창의적이고 성과지향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한 성과를 인정받아 공공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21년 신입직원 교육에 메타버스를 활용하는 등 온택트(Ontact) 기반 디지털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여 시간․공간적 제약을 극복하는 한편 교육 효과를 제고하였다.


또한,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전략적으로 차세대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MZ세대 리더십 특성화 교육, 국외 위탁교육) 을 운영하고, 직무 중심 인재 육성을 위한 체계적인 현장훈련과 개인별 역량진단에 기반한 맞춤형 직무교육을 통해 전문성을 강화하였다.

한편, 공단은 ‘21년 공정 채용·블라인드 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교육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인사혁신처가 주관하는 ‘제3회 균형인사 성과공유대회’에서 ‘인사혁신처 표창’을 수상하는 등 인적자원관리에 힘쓰고 있다.

김용진 이사장은 “글로벌 리딩 연금복지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힘써온 노력이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더 큰 의미가 있다”며, “향후 공단은 국민의 안정된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이를 뒷받침 할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ass1010@dailyt.co.kr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