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제16회 가족글짓기 대회 ‘성료’…“나는야, 지구지킴이”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23-07-04 06:58:16 댓글 0
지난달 26일 상장수여식…글짓기 주제 ‘환경’, 참가 가족들 호응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 ‘가족 글짓기 대회’에서 초등학교 1~2학년 부문 대상을 차지한 나하온(인수초) 양의 독후감이다. 지구지킴이가 되겠다는 결심이 미소짓게 하면서 경종을 울린다.

 

강북구가 전국 초등학생 대상으로 개최해온 이 대회는 올해 16회를 맞았다. 구는 지난달 20일 북서울의꿈 광장에서 본대회를 개최하고 지난 26일 구청 대강당에서 상장수여식을 열었다.


 

올해는 318명이 사전 접수했고 참가 초등학생은 당일 대회장에서 지정도서를 받아 읽고 독후감을 제출했다.

 

글짓기 주제는 '환경' 이었다. 1~2학년은 '식량이 문제야'(출판 위즈덤하우스), 3~4학년은 ‘별별나라 자연탐험’(출판 청어람아이), 5~6학년은 ‘다시 낙타를 타야 한다고?’(풀빛미디어)를 읽었다.

 

한 참가 부모는 “아이와 지구온난화와 그에 따른 문제점들을 함께 읽으면서 환경을 지키기 위해서 어떤 노력과 실천을 할 수 있는지 생각해보는 계기였다”고 전했다.

 

심사는 강북문인협회 아동문학가 박정희, 국중홍, 최미숙 작가가 맡았고 대상 3명, 금상 6명, 은상 명, 동상 12명까지 총 30명을 선정했다.

 



이순희 구청장은 “부모님과 함께 책을 읽고 느낀점을 글로 옮겨볼 수 있는 건 매우 소중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어린 꿈나무들이 책을 가까이할 수 있는 기회들을 마련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 수상자 명단 첨부

 

1~2학년 부문 △대상 나하온(인수초) △금상 김하윤(삼각산초)·장소율(우이초) △은상 김나은(화계초)·김도은(삼각산초)·임채안(오현초) △동상 권현재(삼각산초)·김라엘(오현초)·한서연(오현초)·허지유(수유초)



3~4학년 부문 △대상 김진성(삼각산초) △금상 정해나(송중초)·김지우(삼각산초) △은상 박라임(우이초)·조하연(미양초)·김서진(수암초) △동상 박서진(삼각산초)·박지아(솔터초)·정지수(삼각산초)·김도윤(송중초)

 

5~6학년 부문 △대상 장주하(광운초) △금상 서승언(화계초)·서아율(송중초) △은상 김예리(석관초)·임윤하(삼각산초)·최민호(삼각산초) △동상 백예림(송천초)·윤희원(장위초)·최윤하(삼각산초)·김소율(삼각산초)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