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친환경 초고효율 태양광 모듈 ‘네온 2’ 출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5-11-11 16:36:12 댓글 0
▲ LG전자

설치 면적은 줄이고 발전량을 늘린 태양광 모듈을 선보이며 국내 프리미엄 태양광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태양광 모듈 신제품 ‘네온 2(NeON 2)’를 11월 중 국내에 출시한다. ‘네온2’는 6형대(15.67cm) N타입 60셀 기준 세계 최고 수준인 19.5%의 모듈 효율과 320W 출력을 구현한 초고효율 프리미엄 제품이다.
LG전자는 전기의 이동 통로를 분산해 전기적 손실을 최소화시키면서 출력을 대폭 향상시킨 ‘첼로(Cello)’ 기술을 ‘네온2’에 적용했다. 또 ‘네온2’는 빛의 세기가 약한 날이나 기온이 높은 날 출력이 감소하는 현상도 개선했다.
‘네온 2’로 1MW 규모 태양광 발전소를 건설하면 기존 일반 효율 모듈(60셀, 255W 기준) 대비 설치 면적을 약 25% 줄일 수 있다. 또 수십 년 이상 사용해야 하는 태양광 제품의 특성을 고려해 ‘네온2’는 내구성을 향상했다. 모듈과 프레임을 견고하게 설계해 수직으로 누르는 1톤 이상의 무게를 견딜 수 있다.
LG전자는 ‘네온 2’의 품질 보증 정책도 강화했다. 설치 10년 후 92.6%, 25년 후 83.6%까지 발전 성능을 보증하며, 무상 보증 기간을 기존 10년에서 12년으로 늘렸다.
‘네온2’를 향한 국내외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네온2’는 지난 6월 ‘인터솔라EU’가 태양에너지 관련 가장 혁신적인 제품에 수여하는 ‘인터솔라 어워드(Intersolar Award) 태양광부문 본상’에 선정되기도 했다. 또 지난 7월에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소비자시민모임이 공동 주최하는 ‘2015 에너지위너상’의 ‘에너지대상’에 올라 혁신성을 인정 받은 바 있다.
LG전자 솔라BD담당 이충호 전무는 “초고효율 프리미엄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해 글로벌 태양광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전자는 호흡기 질환이 많이 발생하는 환절기를 맞아 LG전자가 청소기 제품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전자는 11월 말까지 제휴 카드를 활용해 주문 및 결제 완료 고객에게 캐시백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LG베스트샵 매장 고객은 신한 베스트샵 제휴 카드로 결제 시 10% 캐시백 할인 받을 수 있다.
LG전자의 코드제로 싸이킹은 무선 진공청소기로, 선이 없어 이동의 제약 없이 자유로운 청소가 가능하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와 LG화학의 배터리 기술을 모두 결합해 강력한 흡입력을 자랑한다. 스마트 인버터 모터는 10년간 무상으로 보증한다.
또한 독일 SLG와 영국 BAF로부터 미세먼지 99.999% 차단 인증을 받은 것은 물론 자동 먼지 압축부터 고성능 4중 H14급 헤파필터를 통한 공기 여과까지 3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을 탑재해 유해물질을 걸러준다.
로보킹 터보 플러스는 기존 제품과 달리 전면에 카메라를 추가 적용 및 스마트 인버터 모터를 탑재해 청소성능을 향상시켰다. 또한 실시간 모니터링과 원격 청소를 지원하는 ‘홈뷰’, 외출 시 전면 카메라를 이용해 집안 움직임 포착하는 ‘홈가드’, 라인 혹은 카카오톡 명령으로 예약 및 진행사항을 확인 할 수 있는 ‘홈챗’과 같은 스마트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