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두커뮤니케이션즈, 여성R&D인력 고용 부문 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5-12-16 22:31:57 댓글 0


▲ 산업통상자원부 사업기반 도경환실장으로 부터 위두커뮤니케이션즈 이규하대표가 상을 수상하고 있다.

㈜위두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규하)는 12월 서울대학교 글로벌공학교육센터에서 열린 ‘2015 여성R&D인력 고용 및 활용 우수기업’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금일 밝혔다 .


대표이사부터 R&D센터장까지 높은 비율의 여성 관리자가 포진한 위두커뮤니케이션즈는 R&D센터 내 여성 비율이 70%가 넘고 전체 인력대비 여성 비율도 60%가 넘는다. 관리자급 인력에 여성이 많은 만큼 여성 고용에 적극적인 자세를 보일뿐만 아니라 출산 및 육아휴직, 복리후생 등 여성을 위한 제도를 확대실시하고 있다.


특히 여성들이 직장생활에 있어 가장 큰 어려움으로 꼽는 유리천장이 없어 인사평가와 승진평가에 있어 평등을 보장받고 있다. 현재 전체 관리자 18명 중 7명이 여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앞으로 그 비율을 더 올려나간다는 구상이다.


이규하 위두커뮤니케이션즈 대표이사는 “일과 가정 양립 문화조성을 위해 특별한 사안이 없는 한 야근을 강요하지 않는 등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사회적으로 여성 R&D 인력 고용 개선 및 확대에 긍정적인 분위기가 형성되도록 기업 입장에서도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