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재청, ‘내 손 안의 궁’ 모바일 앱 후기 공모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6-04-27 23:17:16 댓글 0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을 맞이하여 문화재청이 오는 5월 31일까지 ‘내 손 안의 궁’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후기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내 손안의 궁’ 애플리케이션은 4대 궁·종묘 관람해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내 손 안의 경복궁/창덕궁/창경궁/덕수궁/종묘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공모는 문화재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문화재 정보를 안내하는 ‘사물인터넷’ 기반 음성해설 서비스 등 궁궐 앱의 다양한 서비스를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궁궐과 종묘를 한층 더 친숙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응모 방법은 궁궐 앱을 활용하여 4대 궁과 종묘 중 한 곳을 관람하고 앱을 사용한 관람후기와 사진을 자신의 SNS에 등록한 후 문화재청 블로그의 공모 게시물에 관람후기가 등록된 인터넷 주소를 댓글로 올리면 된다.


당첨자는 6월 15일 문화재청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당첨자 선정은 실제 궁궐 앱을 현장에서 활용한 사진과 그 후기를 진실성 있게 작성한 응모자 중에서 추첨을 통해 이루어지며 태블릿 피씨(PC) 1명, 블루투스 헤드셋 2명, 블루투스 스피커 3명, 경복궁·창경궁 궁궐 야간 특별관람 입장권(2매) 10명 등 총 16명에게 푸짐한 선물이 주어진다.


궁궐 앱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공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문화재청 누리집 또는 문화재청 블로그에서 확인하면 된다.


문화재청은 궁궐 앱의 활용 확산을 통해 고궁과 종묘를 보다 입체적이고 생동감 있게 관람하고, 궁궐이 지닌 가치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