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후레쉬 제습제, 흡착·탈취력 99%…숯 보다 강해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6-05-19 23:55:23 댓글 0

가습기 세정제로 유발한 화학물질과 화학제품에 대한 공포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에코후레쉬가 지난 18일 기존 제품을 보강한 천연 습기제거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에 ‘에코후레쉬’의 ‘습기제거제’가 주목을 받고 있다. 에코후레쉬에서 사용하고 있는 성분은 ‘제올라이트’(zeolite)로 100% 천연물질로서 한국을 비롯한 세계 곳곳에서 암석 형태로 존재하는 천연광물이다.


제올라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강력한 흡착력을 지니고 있어 냄새, 습기, VOC(포름알데히드) 등을 흡착하여 제거할 수 있다는 점이다. 흡착하는 능력 즉 탈취력이 99%로 예전부터 사용해오고 있는 숯보다 월등하다.


국내 습기제거제 시장에서 사용하고 있는 거의 대부분의 성분은 염화칼슘으로 화학물질이다. 하지만 에코후레쉬의 습기제거제(제습제)는 100% 천연 제올라이트를 사용하고 사용가능기간 또한 2년으로 길어 경제성 및 환경성을 모두 갖추고 있다.


가습기 세정제와 화학성분으로 인한 생활용품에 대한 불안은 지금까지 빛을 보지 못했던 100% 천연성분만을 고집하고 효과를 강조하기보다 안전성을 확보한 친환경 제품들이 제대로 평가받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


한편, 현재까지 스터디 셀러로 친환경 분야에서 알려져있는 브랜드 중 하나이다. 오프라인에서는 친환경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는 생협연대, 친환경 매장 등에서 에코후레쉬의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