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water는 수돗물의 우수성과 물 절약의 필요성, 물에 대한 소중함을 국민과 함께 공감하고 다양한 수돗물 관련 아이디어를 전파시키기 위해 웹툰 온라인 공모전을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K-water 웹툰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응모할 수 있으며, 생활 속 물 절약 아이디어, 수돗물 직접 음용 확산, 수돗물의 우수성 중 한 개의 주제를 장르, 형식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웹툰으로 만들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심사는 유명 웹툰 ‘신과 함께’의 주호민 작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네티즌이 직접 참여하는 SNS 투표도 병행한다.
최종 수상작은 7월 15일(금)에 발표하며, 총 8편을 선정해 소정의 상금을 수여하며, 수상작은 K-water 블로그와 홈페이지, 페이스북 등에서 물의 소중함을 알리는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의 다양한 아이디어가 담긴 웹툰으로 ‘물의 소중함’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학수 K-water 사장 직무대행은 “기후변화 등 물에 대한 중요성이 점점 커짐에 따라, 국민 여러분께 물의 소중함을 보다 쉽게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던 중 이번 웹툰 공모전을 기획하게 되었다.” 며 ”많은 분들의 참여로 물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고 공모전 개최 소감을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