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국제 펫케어 페스티벌' 인천서 개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6-09-14 16:37:44 댓글 0
도그쇼·애견미용대회 등 다채로운 관람객 체험행사 마련돼

반려동물 1천만 시대를 맞이하여 '2016 인천 국제 펫케어 페스티벌'이 오는 10월 1일(토)부터 3일(월)까지 3일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개천절 황금연휴 기간동안 개최되는 '2016 인천 국제 펫케어 페스티벌'은 인천광역시와 (사)한국애견협회가 주최하고, ㈜펫케어와 (사)한국애견협회가 주관한다.

인천 국제 펫케어 페스티벌은 인천 지역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반려동물 분야 박람회로, 행사기간 중 도그쇼, 애견미용대회, 반려동물 산업홍보, 관람객 참여행사 등이 진행된다.

현재 우리나라 국내 5가구 중 1가구에서 반려동물을 기르고 있으며,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관련 산업도 점차 다양해지고 고급화되고 실정이다.

인천시의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과 사람이 건강하게 함께하기 위한 ‘웰빙’을 주제로 100여개의 부스가 운영되며, 약 3만명 이상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첫날인 10월 1일에는 개막식 및 유럽애견미용사협회 아시아 경연대회, 한국애견협회 살롱프로페셔널 경연대회, 한국애견협회 애견미용사 자격검정시험이 열리고, 10월 2일과 3일 이틀 동안 국제 도그쇼가 열린다.

또한, 전 일정동안 반려동물과 관련된 산업체들의 다양한 홍보박람회가 진행된다.

아울러 관람객이 참여할 수 있는 스포츠 체험, 참여게임 및 반려동물 건강, 미용과 관련된 웰빙정보를 알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뿐만 아니라 사회 특수한 분야에서 인간을 위해 활동하고 있는 특수견의 시범도 소개될 예정이며, 반려동물 및 관련 분야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방문을 통해 알 수 있으며, 반려동물 산업행사 참여 희망업체는 주관인 ㈜펫케어로 문의하면 된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