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는 경부고속도로로 인해 단절된 '녹지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상부 구조물 설계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공원녹지의 양적, 질적 확충을 위한 광역적인 공원녹지 기본계획 수립을 통해 서울특별시 둘레길과 효과적인 공원 녹지 연결계획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녹지접근 및 이용기회를 확대 시키고 고립된 곤충, 야생조류, 야생동물 등 생물종의 다양성 증진을 이루고자 한다.
이번 공모의 대상지는 경부고속도로 개설로 인해 녹지축이 단절되고 우면산 도시자연공원과 말죽거리 공원으로 분리되어 이동 할 수 없는 지역이다.
이에 따라 녹지연결로를 통해 야생동물의 자유로운 이동통로 확보는 물론, 나아가 주변 환경을 고려한 산책로 연결을 통해 생물종 다양성 증진 및 이용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공모 참여는 경부고속도로 상부에 구조물을 설치하고 설치된 구조물에 녹지를 조성하여, 기존 고속도로 설치로 인해 끊어진 녹지축을 연결하는 설계(안)을 제시하면 된다.
또한, 구조물 상부에 조성된 녹지를 통해 시민과 동물의 이동이 가능하도록 하면 된다.
참가 등록은 오는 5월 26일 오후 5시까지 '프로젝트서울' 웹사이트를 통해서 접수 가능하다. 심사는 6월 16일 진행되며, 설계도판 및 설계설명서를 심사하고 당선작 및 입상작을 선정하게 된다.
한편, 당선작은 6월 21일 오후 6시 웹사이트에 공지할 예정이다.
양재고개 녹지연결로 조성사업 설계공모와 관련 더욱 자세한 사항은 '프로젝트서울' 홈페이지와 서울특별시 도시공간개선단으로 전화문의 하면 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