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찬식 시의원, 건설 규제개혁 및 혁신방향 정책포럼 개최

박가람 기자 발행일 2017-04-20 21:36:05 댓글 0

도시안전건설위원회(위원장 주찬식)는 오는 21일(금) 프레지던트호텔 19층에서 대한건설협회 서울시회(회장 허숭)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건설 규제개혁 및 혁신방안과 급변하는 건설산업 상황에 대한 대응방안을 모색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주찬식 위원장 을 비롯한 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들과 대한건설협회 서울시회 대표자 20여명이 참석해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건설산업의 위기 및 원인, 주요 개선방안, 서울시 건설산업 현황 및 규제 합리화 방안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포럼의 주제발표는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전영준 연구위원이 맡게 되며, ‘건설규제개혁과 산업구조혁신’이라는 주제로 발표할 예정이다.


주 위원장은 포럼 개최와 관련해 도시안전건설위원회는 서울시 건설행정 분야를 감시·감독하는 위원회로서 서울시 건설산업의 현안사항을 파악하고, 현장 애로사항 청취 및 이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 모색차원에서 매년 주기적으로 건설업계와 소통하는 자리를 갖고 있다고 말하고,


금번 개최되는 정책포럼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건설규제 실태와 4차산업혁명시대에 걸맞은 건설산업혁신 방안이 심도 있게 논의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