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쌀 요리 경연대회 개최

박가람 기자 발행일 2017-05-19 15:21:44 댓글 0

국내 쌀 소비감소 등으로 인한 과잉재고를 해결하고 쌀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 여인홍)가 쌀 소비촉진을 위한 쌀 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대회는「쌀 요리 경연대회」는 5월 19일(금)부터 21일(일)까지 열리는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대회」와 연계하여 19일(금)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하루에 걸쳐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렸다.


▲ 국제요리·제과대회 테이프커팅

쌀 요리 경연대회는 전문 요리사와 조리전공 학생, 일반인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농식품부 장관상, aT 사장상 등이 수여되고 수상작 레시피는 동영상으로 제작되어 SNS 등을 통해 전파될 예정이다.


또한 일반 관람객이 즐길 수 있도록 (사)한국조리협회 명인이 준비한 쌀 오믈렛, 팥 앙금 인절미 등을 맛볼 수 있는 쌀 요리 시식체험관과 쌀 가공식품 전시관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aT 김동열 수급이사는 “이번 쌀 요리 경연대회는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는 우리 쌀의 우수성을 재확인하고, 우리 쌀의 보다 폭넓은 소비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하게 되었다.”라며, “전 국민의 쌀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