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고덕천 일대서 하천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7-05-30 14:29:52 댓글 0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진행…참가자 선착순 접수, 참가비 무료
▲ 고덕천 전경.

강동구가 하천에 대한 이야기를 들으며 계절별로 다양한 생물들을 만날 수 있는 ‘고덕천 하천생태체험 프로그램’을 내달부터 오는 10월까지 매주 일요일 14시에 진행한다.


고덕천은 강동구 상일동, 강일동, 고덕동을 통과하는 지방하천으로 생태환경이 우수한 지역이다. 산책로와 자전거도로가 조성돼 있고 다양한 수목과 꽃이 심겨 있어 주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번 프로그램은 도심 속 생활에 지친 주민들에게 하천 생물 관찰 등 체험을 통해 힐링은 물론 자연생태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자연환경해설사가 맡는다. 월별로 ▲6월 ‘물속에는 누가 살까요?’ ▲7월 ‘곤충 이야기’ ▲8월 ‘숲 속의 가수’ ▲9월 ‘가을에 우는 풀벌레’ ▲10월 ‘씨앗의 여행’이라는 주제로 운영된다.


고덕천 하천생태체험 프로그램은 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강동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예약 코너에서 접수(선착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고덕천 생태체험은 주민들에게 정서적으로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이 오셔서 자연이 선사하는 신비함과 아름다움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