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도 주택청약 한다”…SH공사, 홈페이지 전면 개편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8-01-12 13:07:57 댓글 0
PC·모바일 등 모든 디바이스서 주택 청약 가능…15일부터 본격 서비스

SH공사의 홈페이지가 모든 디바이스에서 주택 청약이 가능하도록 전면 개편된다. 또 사용자의 기기나 환경에 맞게 최적화돼 구현된다.


SH공사는 PC,태블릿, 스마트폰 등 어떤 기기에서나 최적화된 형태로 홈페이지를 보여주는 이른바 ‘반응형 웹 구현 방식’으로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하고 15일부터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12일 밝혔다.


반응형 홈페이지란 사용자의 접속 환경(PC, 모바일 등)에 따라 기존의 웹페이지와는 달리 사용자의 디스플레이 종류를 자동으로 파악하고, 화면 및 글자크기 등을 최적화한 것. 사용자가 별도의 처리없이 콘텐츠에 접근하도록 하는 인터넷 최신 기술을 활용해 개발된 홈페이지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그동안 직접 방문하거나 PC를 통해서만 가능했던 주택 청약 신청이 태블릿과 스마트폰 등 모든 기기에서 주택청약과 각종 조회가 가능해졌다.


공사는 이와 함께 홈페이지에 게시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기존 텍스트 중심에서 이미지 중심으로 디자인을 개선했다.


또 홈페이지 메뉴를 통·폐합해 이용자가 정보를 찾기 쉽도록 재구성했으며, 모바일 전자정부서비스 지침 및 가이드라인 준수로 해킹 및 사이버침해로부터 보안을 강화했다.


SH공사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임대주택 공급과 주거복지서비스 분야 정보를 적기에 다양하게 제공해 시민들과 소통을 더욱 넓히는 한편 모바일시대에 맞게 주택임대 청약과 주택분양, 토지공급 청약이 스마트 폰 등 모든 기기로 가능하도록 모바일 청약시스템을 구축한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