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분야 전문 박람회 '안티더스트·클린홈페어' 개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8-01-24 22:33:20 댓글 0
미세먼지 차단과 대처를 위한 신기술, 신제품 총출동..미세먼지 대처 방안 제시
▲ (사진제공:네모전람)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되는 등 국민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가운데 미세먼지 분야 전문 박람회 '안티더스트·클린홈페어'가 개최된다.

최근 몇 년간 미세먼지는 사계절 가리지 않고 발생하고 있으며 특히 겨울에서 봄으로 이어질 때에는 그 정도가 극에 달해 우리나라의 산업 생산성과 생활 패턴까지 바꿔 놓고 있다.

이에 미세먼지로 불안해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2018 안티더스트·클린홈페어'가 오는 4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서울 양재동 aT센터 전시장에서 열릴 계획이다.

정부나 각 지자체 단위로 대처 방안을 찾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지만 아직 뚜렷한 성과를 내고 있지 못하고 있어 개인과 가정은 미세먼지에 무방비 상태로 노출되어 건강에 심각한 위협을 받고 있다.

기업들도 미세먼지 저감과 차단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며 기술력으로 대처하는 등 미세먼지 문제를 새로운 기회로 바꿔 나가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공기청정기, 방진망, 미세먼지 마스크, 산소캔, 정화 식물 등 미세먼지 대처 상품들과 각종 저감 기술을 한자리에 전시해 개인, 가정 내에서의 대책을 찾기 위해 개최된다.

미세먼지 관련 신사업 진출과 새로운 사업 모델을 찾는 관련 기업들에게도 차원이 다른 비즈니스의 장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전시 품목은 공기청정기, 진공청소기, 의류건조기 등 환경 가전제품과 방진망, 미세먼지 창호, 공기 정화 필터 등의 차단제, 미세먼지 마스크, 미세먼지 측정기, 차량용 공기청정기, 산소캔, 클렌징 제품, 그리고 다양한 공기 정화 식물류까지 미세먼지 저감과 차단에 효율적인 신제품과 각종 신기술이 한자리에 모일 예정이다.

아울러 전시회 기간 중 ▲초미세먼지 바로 알기 전문가 세미나 ▲미세먼지 차단기기 체험 및 기업 현장 시연회 ▲미세먼지 제거를 위한 최첨단 기술 설명회 ▲관람객 경품 이벤트 등의 여러 가지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한편, 행사를 주최하는 네모전람은 미세먼지에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 제품과 첨단 제품 및 신제품으로 무장한 기업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8 안티더스트·클린홈페어'는 근본적인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정부 단위의 노력과 더불어 소비자들에게는 셀프 대처를 위한 준비, 관련 기업들에게는 미세먼지와의 전쟁을 새로운 기회로 반전시켜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