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동단위 주민참여지원사업 추진

고원희 기자 발행일 2018-03-06 18:06:39 댓글 0
오는 19일부터 사업 공모…모임별 최대 100만원까지 지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마을공동체 사업의 일환으로 동 단위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인 주민참여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관내 11개 동(삼양동, 미아동, 송중동, 송천동, 번1동, 번2동, 수유1동, 수유2동, 수유3동, 우이동, 인수동)에서 진행된다


주민참여지원사업은 주민 스스로 일상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결성된 주민소모임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새로운 주민모임을 발굴하고 연결함으로써 동별 마을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주민자치를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지원 대상은 해당 동에 거주 또는 근무하고 있는 3인 이상의 주민모임 또는 단체로서 대표 제안자 3인 모두 주민참여지원사업과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에 참여 경험이 없어야 한다.


공모주제에는 제한이 없으며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내용이면 자유롭게 지원할 수 있다.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접수가 진행되고 마지막 날인 27일은 오후 6시에 접수가 마감된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모임 및 단체는 해당 동 주민센터 방문 또는 동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이후 4월 2일부터 9일까지 동별 일정에 따라 사업제안자가 직접 참여하는 주민참여심사를 거친 후 보조금심의위원회를 통해 최종 사업을 선정한다.


동별로 총 300만원의 예산범위에서 모임별 최대 1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주민모임은 6월에서 10월까지 사업을 진행한다.


구는 주민참여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동 주민센터별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주민설명회에서는 사업소개, 제안서 작성방법, 사례소개, 사전상담 신청 등을 안내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