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청년서포터즈 1기 모집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05-30 14:30:56 댓글 0
교육, 문화, 홍보, 봉사 등 4개 분야로 나눠 구 청년활동에 참여

청년들이 구 청년정책에 직접 참여해 보다 양질의 대외 활동 경험을 쌓게 하고 향후 취업 등 진로선택과 행보에 도움을 주고자 영등포구는 청년활력 프로그램 ‘청년 서포터즈’를 운영한다.


구는 지역 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7월부터 9월까지 ‘영등포 청년 서포터즈’를 운영하고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서포터즈는 교육, 문화, 홍보, 봉사 등 4개 분과로 나눠 7월부터 3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교육 분과는 구에서 실시하는 청년 교육 프로그램에 직접 참가해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정책을 제안할 수 있다.


문화 분과는 지역청년들의 문화 활동을 위해 청년마켓 진행 및 공연, 인문학 강연 등의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참여할 수 있다.


홍보 분과는 청년관련 기관이나 청년 프로그램을 취재하고 인터뷰해 개별 SNS, 카페, 블로그 등에 홍보함으로써 구 청년정책을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봉사 분과는 담벼락 페인팅 등 재능기부를 통한 사회공헌활동의 기획봉사를 추진하거나 복지기관과 시설 등에서 봉사활동을 할 수 있다.


서포터즈는 1인당 매월 8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고 주 1회 자율모임과 월 1회 활동보고를 하게 된다. 활동 종료 후 전원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 활동자와 팀에게는 구청장 표창장을 수여할 계획이다.


1기 서포터즈 모집기간은 다음 달 15일까지며, 영등포구에 거주하는 20대 사회 초년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 문화, 홍보, 봉사 4개 분야에 각 3명씩 12명을 모집한다.


희망자는 영등포구청 홈페이지(구민참여>온라인접수신청)에서 신청하면 된다. 최종 선발자는 면접을 거쳐 다음 달 25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