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겨울방학 아르바이트 모집

손진석 기자 발행일 2018-11-26 16:14:45 댓글 0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접수, 대학생 50명 선발…만근 시 116만원 지급
▲ 대학생 아르바이트와 함께하는 취업특강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직 및 사회생활을 경험할 수 있으며, 구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다양한 직무체험을 통해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겨울철 아르바이트생을 영등포구가 모집한다.


구는 겨울방학을 맞아 28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 50명을 모집한다.


대학생들은 내년 1월 4일부터 2월 1일까지 구청이나 동주민센터에 배치돼 행정업무 보조, 민원안내, 자료정리, 각종 행사지원 등 공무원이 수행하는 업무를 하게 된다. 근무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다. 급여는 1일 기준 4만6750원(중식비 포함)으로 근무일수를 모두 채울 경우 116만8750원을 받을 수 있다.


영등포구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국내소재 대학 재(휴)학생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구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구는 취약계층의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모집인원 중 10명을 ▲국가보훈대상자(본인․자녀)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본인․자녀) ▲다자녀 가정(3자녀 이상) ▲저소득한부모가정, 장애수당․자활참여․건강보험 경감대상자 본인․자녀 등 차상위계층 ▲등록장애인 중에서 우선 선발한다.


대상자 선정은 12월 12일 오후 구청 기획상황실에서 공개 전산 추첨하며, 최종 결과 발표는 12월 14일 구청 홈페이지 게시 및 개별 문자 통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구는 취업을 앞둔 대학생들을 위해 면접 특강을 진행한다. 1:1 이미지 메이킹을 통한 합격 노하우를 전달하고 취업 고민을 덜어 주는 자리로 청년들의 취업 경쟁력을 강화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단순 아르바이트에 그치지 않고 취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청년 프로그램까지 마련했다.”며, “한 달간의 알찬 경험을 바탕으로 취업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꿈을 향해 한 단계 나아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