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친환경 보행로 '서울로7017' 식물정원 아이디어 공모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8-12-21 18:35:32 댓글 0
지속가능한 정원을 도시에 조성...더 나은 도시 환경을 만들고자 기획

서울시가 ‘서울로 7017’ 퇴계로 교통섬을 활용하여 서울로 컨셉을 연결하고 확장할 수 있는 고가도로 하부 식물정원 조성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지난해 5월 20일 개장한 서울로7017은 서울역 고가차도를 개·보수해 보행자를 위한 보행 전용 길로 탈바꿈한 공원이다.

차량길을 보행길로 재생한 서울로는 현재 서울의 대표적인 보행로이자 식물교육의 장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식물정원 공모전은 국내외 대학 또는 대학원 재학생 등에게 참가자격이 주어지며, 오는 2019년 2월 25일 공모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공모전은 미세먼지의 공포가 우리의 일상을 위협하는 오늘날의 도시에서 식물이 지니는 가치와 효용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가운데 ‘클로란 식물재단’이 기획한 프로젝트로 도심 속 식물 정원 구상을 선정하고 이를 실제 공간에 실현하고자 기획됐다.

클로란 식물재단은 “지속가능한 정원을 도시에 조성하고 유지관리에도 기여함으로써, 우리 사회가 식물의 가치를 공감하게 하고 더 나은 도시 환경을 만들고자 했다”고 전했다.

공모전에 당선된 최우수작은 주최측에 구성한 전문가팀 멘토링을 받게 되며, 설계안을 시공가능 하도록 발전시킬 계획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