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M, 장생포항 친환경 정화사업 실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5-09-30 22:53:25 댓글 0

해양환경관리공단(이사장 장 만)은 장생포항의 해양생태계 회복과 주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하여 실시하고 있는 “2015년 장생포항 오염퇴적물 정화사업”의 성공적인 완료를 위하여 해양수산부,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과 합동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팀은 해양수산부, 울산지방해양수산청, 해양환경관리공단,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으로 구성하여, 퇴적물 수거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부유물질 등에 의한 2차 오염과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배출하고 있는 배출수의 정화상태 등 사업과정 전반에 대하여 철저하게 수행하였다.


그리고 같은 날 울산MBC에서도 장생포항의 오염원인과 정화방법 등 장생포항 오염퇴적물 정화사업을 더 많이 알리고 해양환경 보호에 대한 대국민 의식고양을 위하여 촬영에 나섰으며, 이는 오는 10월 16일 23시 20분 울산MBC “돌직구40“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장 만 해양환경관리공단 이사장은 “남은 기간 동안 장생포항 오염퇴적물 정화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하여 장생포항 주민에게 깨끗한 해양환경을 되돌려 주기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금년에 시행되고 있는 장생포항 오염퇴적물 정화사업은 전체 5개년 사업 중 1년차 사업으로 정상 진행(공정률 63%, ‘15. 9. 24. 기준)되고 있어 당초 계획대로 연내 완료될 예정이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