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488 스파이더’ 국내공식출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5-11-17 20:51:15 댓글 0

이탈리아슈퍼카브랜드페라리가페라리역사상가장강력한미드리어 8기통엔진을장착한‘488 스파이더(488 Spider)’를국내에공식출시한다. 지난 9월프랑크푸르트모터쇼에서공개된이후국내에서는이번출시행사를통해최초로모습을드러냈다.


488 스파이더는페라리최초로 8기통미드리어엔진을탑재한 308 GTB의타르가톱버전 308 GTS의계보를잇는모델로, 페라리 8기통오픈톱모델역사의최신작이다. 페라리의전매특허인접이식하드톱(RHT: Retractable Hard Top)에최고의기술혁신과최첨단디자인이결합되어고성능스포츠카에서의오픈에어링을최적으로즐길수있는모델이다.


488 스파이더에탑재된 3,902cc V8 터보엔진은 8,000 rpm에서최고출력670마력을내며, 토크를최적으로분산시키는가변부스트매니지먼트(Variable Boost Management)를적용하여 3,000 rpm에서최대토크 77.5 kg∙m를기록한다. 정지상태에서시속 100km까지는 3초, 시속 200km까지는 8.7초만에도달한다. 뿐만아니라스로틀반응속도는 0.8초에불과해터보래그(Turbo Lag) 현상을느낄수없다.


페라리스칼리에티(Scaglietti) 센터의우수한알루미늄세공기술은11개의 6,000 시리즈알루미늄합금과마그네슘등의금속이결합된스페이스프레임섀시를완벽히구현해냈다. 또한쿠페와동일한수준의비틀림강성(torsional rigidity)과빔강성(beam stiffness) 수치를확보하며 458 스파이더에비해 23 % 향상된섀시성능을자랑한다.


페라리는세계최초로미드리어엔진차량에접이식하드톱을도입한 458 스파이더를선보인바있으며, 이번 488 스파이더에도이와동일한접이식하드톱이장착됐다. 기존패브릭소재의소프트톱보다 25kg가량가볍고, 세가지위치로조절이가능한전동식유리윈드디플렉터를내렸을때에도소음이나기타외부의방해요소들을완벽히차단하여안락한승차감을제공한다. 뿐만아니라주행중에도하드톱이완전히닫히거나열리는데드는시간은단 14초에불과하다.


차량의기계설비와자세제어장치(Dynamic Vehicle Control)는마네티노세팅과함께 488 스파이더의강력한주행성능을실현시켰다. 자기유동식댐퍼(magnetorheological dampers)를통해스포티한주행중에도안락함과안정적인승차감을보장하며, SSC2(Side Slip Angle Control) 시스템은전문드라이버가아니더라도극한의질주성능을경험할수있게한다. 또한 488 스파이더는 458 스파이더에비해 9% 이상향상된 0.06초의빠른변속타이밍으로도로상황에관계없이짜릿한드라이빙쾌감을제공한다.


페라리디자인센터는접이식하드톱을장착하기위한외관변화에심미적인아름다움뿐만아니라가장효율적인공기역학성능을접목시켰다. 이는최적으로공기흐름을엔진커버로향하게하는플라잉버트레스(flying buttress)와늑골구조(ribbing)의엔진커버, 메쉬그릴이장착된역동적인형태의공기흡입구(air intakes) 등을통해잘보여준다.


488 스파이더의사운드트랙은페라리전통에따라확실히구별되는배기음을선보인다. 이를위해길어진배기헤더와동일한길이의배기파이프, 플랫플레인크랭크샤프트등의솔루션이적용되었다. 매력적인배기음은하드톱을연상태에서도실내로과하게들어오지않는다. 출력이증가함에따라선명한사운드도함께증가하면서 488 스파이더의강력한성능이온몸으로전해진다.


한편국내에첫선을보인 488 스파이더의외관은청명한하늘빛의블루코르사(Blu Corsa)로 488 스파이더의모습을더욱부각시키기위해새롭게탄생된색이다. 이색의메탈릭한입자들은차체의입체감을강조하고, 이중도색작업을통해다채로운색상을표현하는효과를낸다.


이번 488 스파이더국내출시를위해내한한페라리한국/일본총괄디렉터레노데파올리(Reno de Paoli)는 “488 스파이더는강력한성능과편안한드라이빙으로오픈에어링의즐거움을극대화시키는모델” 이라며, “페라리의독보적인디자인과기술력으로한국소비자들에게새로운주행경험을선사할것”이라고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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