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융성위, ‘카카오톡 움직이는 그림말’ 2탄 제작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6-03-31 14:13:57 댓글 0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문화융성위원회(이하 융성위)와 함께 문화가 있는 날 사업과 문화융성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전통을 소재로 한 카카오톡 움직이는 그림말 2탄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그림말이란 ‘이모티콘(emoticon)’을 순화하여 이르는 말로 이번에 개발된 총 12개의 그림말은 한복을 입은 ‘문화’ 양과 ‘융성’ 군이 고궁에서 데이트를 하는 ‘얼쑤, 문화융성’ 버전이나 ‘잘 자, 한턱 쏴, 돌겠네, 오 마이 갓!(Oh, my God!)’ 등 일상의 언어를 전통 소품 등을 활용해 표현함으로써 큰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문화융성 카카오톡 움직이는 그림말 2탄은 31일부터 2달간, ‘문화가 있는 날’의 휴대전화 메신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계정에서 선착순으로 10만 명까지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융성위는 문화융성 카카오톡 움직이는 그림말 2탄의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31일부터 ‘문화가 있는 날’ 페이스북에서 문화융성 그림말 소문내기 이벤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융성위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통해 소소한 즐거움을 선사하고, 문화융성 정책에 대한 관심을 불러 일으키기 위해 이번 움직이는 그림말을 개발했다"며, "한복을 입은 ‘문화’ 양과 ‘융성’ 군이 널리 사랑받는 캐릭터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화융성’의 대표정책 중 하나인 ‘문화가 있는 날’에는 누구나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박물관 등 전국의 주요 문화시설을 무료, 혹은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에 참여하는 문화 시설과 혜택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포털’ 누리집 내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