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스토리펀딩, ‘사랑의 치과버스 프로젝트’ 진행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6-04-08 16:59:00 댓글 0

의료 소외계층 아동과 청소년을 직접 방문해 무료 치과 진료를 해 주는 이동형 치과 진료소인 해피 스마일 치과버스가 지난 6일부터 다음(daum) 스토리펀딩에서 ‘사랑의 치과버스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피 스마일 치과버스는 지난 2009년 여러 치과의사가 몇 년간에 걸쳐 자금을 모으고 여러 기업에 도움을 요청해서 어렵게 활동을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총 1367번의 진료를 해 왔다.

이번 다음과 함께 진행하는 '사랑의 치과버스 프로젝트’는 6월 29일까지 5000만 원을 목표로 진행되며, 후원자들의 기부금은 의료 소외계층 아동들의 치과 치료를 위한 재료와 장비 구입, 그리고 두 번째 해피 스마일 치과버스를 만들어 나가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다음 스토리펀딩에는 앞으로 10편 가량의 글이 연재될 예정이며, 현재 뿌리밖에 남지 않은 앞니를 가진 웃음을 잃어버린 소녀의 이야기를 담은 제1화 ‘19세 소녀의 잃어버린 미소’가 올라와 있다.

해피 스마일 치과버스는 ‘제가 다시 웃을 수 있을까요’라는 슬픔 물음을 가진 아이들이 더는 없어야 한다며 그 힘을 국민들의 따뜻한 마음으로 만들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