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 8 월 한달 간 총 294 대 판매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20-09-04 15:02:50 댓글 0
동급 경쟁모델 대비 뛰어난 상품성으로 국산 럭셔리 SUV 고객까지 흡수

▲ [폭스바겐] 3세대 신형 투아렉 4.0 V8 TDI 

[데일리환경=안상석기자]

폭스바겐의 플래그십 SUV 3 세대 신형 투아렉이 지난 8 월 한달 간 총 294 대가 판매되며 법인 설립 이후 월 판매 기록을 경신했다 . 이는 3 세대 신형 투아렉의 출시 월인 지난 2 월의 판매기록 , 지난 2015 년 2 세대 투아렉의 역대 월 최고 판매 기록 을 크게 상회한다.
 
모델 별로 살펴보면 , 8 월 한달 간 투아렉 3.0 V6 TDI 는 총 254 대가 판매되며 투아렉의 역대 최초 월 200 대 판매 돌파 , 역대 월 최다 판매 기록을 동시에 이끌었다 . 지난 8 월 20 일 본격 판매가 실시된 투아렉 4.0 V8 TDI 는 오랫동안 출시를 기다려온 마니아 층의 호응에 힘입어 약 10 여일의 짧은 기간 동안에도 총 40 대가 인도됐다 .
 
폭스바겐코리아는 투아렉의 판매 경신 기록의 주 요인으로 전 세계적으로 100 만대가 넘게 판매되는 등 최고의 SUV 라는 검증된 명성과 제품력에 더해 , 수입차 대중화의 일환으로 투아렉 전 라인업의 가격을 재조정함에 따라 국산 대형 럭셔리 SUV 를 고려하던 소비자 수요를 끌어오게 된 점으로 분석하고 있다 .
올해 2 월 국내 출시된 투아렉 3.0 TDI 는 강력한 상품성을 바탕으로 출시 직후 단숨에 수입 럭셔리 SUV TOP3 에 등극하는 등 국내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키워나갔다 . 이어 지난 8 월 초 , 폭스바겐코리아는 투아렉의 가격 재조정을 단행해 프리미엄 SUV 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 투아렉 3.0 TDI 프리미엄은 8,390 만원 , 3.0 TDI 프레스티지가 8,990 만원 , 최상위 트림인 R-Line 은 9,790 만원으로 각각 가격이 조정됐다 (VAT 포함 ).
 
또한 8 월 한달 간 진행된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실질적인 구입 가격은 더욱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 투아렉 3.0 TDI 프리미엄의 경우 폭스바겐 파이낸셜 서비스를 이용하고 , 차량 반납 보상 프로그램 혜택을 더할 시 약 6,800 만원대부터 시작 가격을 형성한다 . 상위 모델인 프레스티지는 8,100 만원 대 , R-Line 은 8,900 만원 대에 구입이 가능해 1 억원이 넘지 않는다 . 9 월에도 이 같은 혜택은 동일하게 적용된다.
 
3 세대 신형 투아렉이 역대 가장 성공적인 투아렉으로 자리매김 하게 된 결정적인 원인은 경쟁 SUV 대비 뛰어난 제품력으로 분석된다 . 폭스바겐 그룹 내 럭셔리 브랜드에 사용되는 MLB 에보 플랫폼이 동일하게 적용되며 에어 서스펜션 , 사륜조향 시스템 , 롤 스태빌라이제이션 시스템 , 이노비전콕핏 디스플레이 등 동급 경쟁 모델에서 찾기 힘든 고급 옵션들이 대거 적용됐다 .
 폭스바겐 브랜드의 플래그십 모델 역할을 수행하는 투아렉 4.0 V8 TDI 는 최고출력 421 마력 , 국내 판매 중인 SUV 중 가장 강력한 최대 토크인 91.8kg·m 를 발휘한다 . V8 TDI 엔진은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과 8 단 자동 변속기와 조합되어 도심 속 저속 주행 , 고속도로 상 고속주행 , 험난한 오프로드 등 그 어떤 상황에서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 최고속도는 250km/h 에서 제한되며 , 정지 상태에서 100km/h 에 이르는 데 걸리는 시간은 4.9 초에 불과하다 .
 
투아렉 4.0 V8 TDI 에는 적외선 카메라를 이용하여 최대 130 미터까지 사람 및 동물 등의 체온을 감지해 전방의 위험을 파악할 수 있는 ‘나이트 비전 ’ 기능 , 다른 운전자에게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폭넓은 야간 시야를 확보할 수 있는 ‘IQ. 라이트 -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시스템 ’이 폭스바겐 모델 중 최초로 탑재됐다 .
 
폭스바겐코리아는 최근 투아렉 4.0 V8 TDI 출시를 통해 3.0 V6 TDI 3 종 , 4.0 V8 TDI 2 종 총 5 종의 투아렉 모델 라인업을 바탕으로 국내 럭셔리 SUV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폭스바겐 부문 슈테판 크랍 사장은 “투아렉이 300 대 가까운 월간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경쟁이 치열한 럭셔리 SUV 시장에서 굳건히 자리매김 했다고 평가한다 ”라며 “아울러 컴팩트 SUV 티록에서부터 독보적인 베스트셀러 티구안 , 럭셔리 SUV 투아렉에 이르는 폭스바겐코리아의 ‘5T 전략 ’이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음을 증명하는 것 ”이라고 밝혔다 .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