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홍콩H지수 ELS 자율조정안을 마련하여 신속한 배상절차 진행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24-03-30 17:19:03 댓글 11
29일 이사회에서 금융감독원의 홍콩H지수 기초 ELS 분쟁조정기준안 수용 결의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29일 이사회를 열어 홍콩H지수 기초 주가연계증권(ELS) 손실과 관련해 금융감독원의 분쟁조정기준안에 따른 자율조정안을 결의하고 투자자에 대한 자율 배상을 진행한다고 최근공시를 통해 밝혔다.

 

KB국민은행은 투자자들의 불확실성 해소 및 신뢰 회복을 위해 만기 손실이 확정 또는 현재 손실 구간에 진입한 투자자를 대상으로 신속히 보호조치를 실행할 계획이다.


 

또한, ‘자율조정협의회’를 설치해 기존 고객보호 전담 부서와 함께 신속한 투자자 배상 처리를 지원한다.

 

신설된 ‘자율조정협의회’에는 금융업 및 투자상품 관련 법령과 소비자보호 분야에 풍부한 학식과 경험을 갖춘 외부 전문가들이 위원으로 참여한다. 외부 전문가 위원들은 투자자 별 판매 과정상의 사실 관계와 개별 요소를 면밀히 파악해 배상금액 산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평생금융파트너로서 신뢰 회복을 최우선으로 실천해 나가겠다”며, “손실이 확정된 사례부터 순차적으로 신속한 배상 절차를 이행하고 투자자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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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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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알라아빠
    코알라아빠 2024-03-31 06:38:00
    평생 국민은행만 믿고 거래해 온 충성고객을 이렇게 배신하네요. 그놈의 투자자 소리 좀 그만하세요. 은행에 투자하러 갑니까. 왜 이런 위험한 상품 가입하게 가증스런 미소로 교묘히 권유해 사지로 내몬 건가요. 평생 파트너를 부르짖더니뒤에서는 칼을 꽂습니까. 우린 잘못이 없는 선량한 충성 고객일 뿐입니다. 잘 생각해 보시고 손실 금액 제대로 배상해 주시기 바랍니다.
  • 천사
    천사 2024-03-30 18:38:05
    평생 국민은행만 바라보며 함께한 고객들에게 등에 칼을 꽂네 수익 조금씩 주다긴 한방에 다 뺏어가네 이렇게 억울할수가 전액배상하라
  • 사계절
    사계절 2024-03-30 18:16:16
    평생금융 파트너 이야기 하면서 피해자들을 웃음뒤에
    감춰진 무기로 뒷통수를 치는 일이 다시 재발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국민은행은 평생 단골고객들에게 초고위험상품을 온갖 감언이설로 속여서 이해할수도 없는 홍콩 els 초고위험 상품을 선량한 고객들에게 가입시켜놓고 막상책임져야할 결과앞에 잘못없다 발뺌하기에 급급하고 배상엔 나몰라 오리발을 내밀고 이제와서 금감원의 규제에 겁먹고 고객들에게 상생 운운하며 면피용으로 배상안을 계획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피해자들에게 합당한 차등없이 일괄적으로 원금전액 보존해주고 신뢰회복에 환골탈퇴로 거듭나야 한다
  • 2024-03-30 17:57:42
    사기치고 보호하겠다는건
    어디나라방식이냐?
    진심으로 보호하고싶다면 원금전액배상해라!
    그래야 그나마 신뢰회복 밑거름이될것이다
  • 가을무렵
    가을무렵 2024-03-30 17:57:38
    국민은행은 6대 시중금융사 중 가장 악질 금융사입니다. 어제 집회 2부 뱅크런 과정에서 모든계좌 해지하고 니들과 거래는 완전히 끝났지만 원금 못받으면 내 죽어 원귀가 되어 구천을 떠도는 한이 있어도 당신들에겐 반드시 은혜를 갚을것 입니다
  • 사계절
    사계절 2024-03-30 17:54:52
    국민은행은 금감원에서 내놓은 배상안을 피해자들에게 적용하고 생색내기 깡통 배상안을 강력하게 거부합니다 국민은행은 처음부터 피해자들에게 온갖 불법과 거짓으로 고객들을 호갱해서 가입시킨 피해자들에게 속죄하는 심정으로 피해자들에게 우선하는 차등없는 일괄배상으로 원금전액 환불되는 자구안을 내놓은것이
    차후에 고객들에게 믿음을 주고 신뢰를회복 하는데
    최선의 선택이고 나아가서 소비자 보호해야할 금융에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고객들과 상생하는 길이다
  • 2024-03-30 17:34:18
    국민에서 자율배상을 금감원에서 나온 배상안을 무시하고 실제 할수 있는 모든 역량을 발휘하여 고객들의 신뢰를 져 버리지 않도록 최대 배상안을 제시해 봐라 그렇치 않으면 국민은행 고객들 다 떠나간다
  • 2024-03-30 17:34:12
    국민은행은 6대 시중 금융사 중 가장 악질 금융사이다. 어제 뱅크런 과정에서 모든계좌 해지하고 니들과 거래는 끝났지만 원금 못받으면 내 죽어 원귀가 되어 구천을 떠도는 한이 있어도 니들에겐 반드시 은혜를 갚겠습니다.
  • 2024-03-30 17:31:36
    KB국민은행은 투자자들의 불확실성 해소 및 신뢰 회복을 위해 만기 손실이 확정 또는 현재 손실 구간에 진입한 투자자를 대상으로 신속히 보호조치를 실행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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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럴싸한 말로 이쁘게 포장해서 과대광고하는건 21년 홍콩els 판매할때와 다를바 없네요.
    헛소리 하지말고 당신들 ㅈ금융사기 인정하고 원금전액배상하세요.
  • 2024-03-30 17:31:36
    신뢰회복할려면.
    사기친 것 금감원장 은행장 나와서 사죄하고. 원금전액 배상하고. 이자까지 물어야 신뢰회복이다.
    평생 1금융권만 이용하신 성실한 개미같은 엄마아빠...농협 통장에 데이시다니..신뢰 금가서...주식도 무서워서 못하고 코인도 모르는 엄마아빠... 금고밖에 믿을게없구나.
  • kko
    kko 2024-03-30 17:29:58
    신뢰를 회복할려면 100%배상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