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환경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과 업무협약 체결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25-07-10 11:56:20 댓글 0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신규과제 발굴

해양환경공단(이사장 강용석)은 9일 국민체육진흥공단 본사(서울 송파구 소재)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하형주)과 ‘공공기관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의 선도적 이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해양생태계를 조성하고 스포츠를 통해 국민의 건강과 행복을 지키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내용은 해양환경 인식 개선을 위한 캠페인과 친환경 스포츠 문화 확산 활동, 해양폐기물의 자원순환을 통한 스포츠 용품 개발, 해양환경 보호와 스포츠 활동 연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해양 및 스포츠 인프라 안전관리를 통한 재해·재난 예방체계 구축 등이다.

 

체결기관은 앞으로 정기적 실무협의체를 구성해 구체적인 협약 이행 계획을 수립하고 실효성 있는 협력과제를 발굴할 계획이다. 

 

한편 공단은 지난해부터 해양환경 분야 민·관·공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협력추진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아차 블루카본 프로젝트, 현대차 어린이 해양환경체험관 등 외부 협력사업 발굴에 힘쓰고 있다.

 

강용석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의 역량과 자원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협력과제 이행을 기대한다”며 “바다와 사람의 건강한 공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