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아파트 청약 폭주로 전산장애 '일부 지점 업무 마비'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5-06-24 22:27:44 댓글 0

KB국민은행의 전산시스템 서버 과부하 영향으로 추정되는 전산 오류가 발생해 일부 지점에서 업무 마비 등이 발생해 고객들이 불편을 겪어다.


24일 이날 오전10시부터 오후1시까지 약 3시간 동안 국민은행 전산시스템이 과부화 돼 일부 업무가 지연되는 상황이 빚어졌다.


이와 관련해 국민은행 측은 “이날 오전 한 지역에서 진행한 청약 접수 과정에서 서버 과부하가 발생해 일시적으로 전산이 느려졌다”며 “오류 발생으로 업무가 마비됐다고 보기는 어렵고, 전산 자체가 다소 느려졌던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현재는 복구된 것으로 확인됐지만, 현재 지점 방문 고객들과 지점 관계자들은 여전히 일부 업무만 정상적으로 복구된 상태라고 전했다.

국민은행의 서버에 이 같은 문제가 생기면서 국민카드 서비스에도 일부 장애가 발생했다.



국민카드 측은 “국민은행과 연계되는 체크카드의 경우 현재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고, 신용카드 사용에는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국민은행은 사고가 발생하자 금융결제원의 경유 거래를 제한하는 등 긴급 조치를 통해 정오부터 시스템 정상 가동을 했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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