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 농식품유통교육원 농식품전문자료실은 방학을 맞아 2016년 1월 11일(월)과 12일(화) 이틀간 인근 당수초등학교 교과 수업과 연계한 농식품 독서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프로그램은 ‘식품라벨 꼼꼼가이드’, ‘불량식품 단번에 골라내기’를 주제로 한 단체독서와 책놀이 교육의 형태로 진행되었다. 이를 통해 어린이가 마트 등 유통매장에서 판매되는 농식품의 라벨을 확인하고 불량식품을 골라내어 건강한 식생활을 스스로 운영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농식품유통교육원 관계자는 “농식품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고 지역의 미래를 이끌 유소년이 우리 농식품에 보다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하였다.”며 “2016 丙申年을 맞아 농식품유통교육원이 농식품 유통 산업의 변화에 발맞춰 보다 유연하고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농식품전문자료실은 공공기관의 지방 이전에 따른 수도권 농식품 전문 정보자료 이용기반 공백을 해소하고자 aT농식품유통교육원이 시설 현대화와 함께 개설한 전문도서관으로, 농식품 주제 장서를 바탕으로 한 정보서비스를 일반인에게도 제공하고 있다. 최근 농식품분야 독서진흥이벤트로 ‘농식품도서 기증캠페인’, ‘농식품도서전시회’ 등을 진행하였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