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환경 나눔 LED 교체’자원봉사 운영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6-04-28 00:46:53 댓글 0
학교운영위원협의회 등 자원봉사자 80여명 LED전구 교체로 주거환경 개선

중랑구(구청장 나진구)는 4월부터 12월말까지 학교운영위원협의회와 함께, 지역 내 사회배려계층의 건강 증진과 에너지 절감을 위한 ‘사랑 나눔 LED 교체’ 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사랑 나눔 LED 교체’는 오래된 형광등 및 백열등을 친환경 고효율인 LED등으로 교체해주는 자원봉사로, 사회적 배려 계층의 눈 건강을 보호하고 에너지도 절약하는 환경 개선 사업이다.


구는 사회배려계층 총 37가구를 선정하고 학교운영위원협의회 회원 및 청소년, 자원봉사자 등 80여명과 함께 자원봉사하고 있으며, LED등 교체뿐만 아니라 낡고 오래된 벽과 천장에 새 시트지를 부착하는 등 간단한 인테리어 작업으로 깨끗한 주거 환경을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봉사는 지역 내 청소년들이 대거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더불어 사는 봉사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나눔 봉사에 대한 의미를 일깨워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박종진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 사회의 어려운 계층에게 깨끗한 환경과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자원봉사를 더 강구하고 실천하여 나눔과 희망이 있는 중랑구가 되길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