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수산과학원, ‘바다생물은 내 친구’ 환경체험학습 개최

이정윤 기자 발행일 2016-05-03 21:15:01 댓글 0

국립수산과학원 남해수산연구소는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바다생물은 내 친구’를 주제로 바다사진 전시회,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및 바다생물체험학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남해수산연구소와 여수지방해양수산청이 공동주최하고 전라남도 8개 수협이 협찬해, 국민·국가· 수산관련업체가 함께 개최하는 행사로 어린이들에게 바다사랑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자 마련했다.


바다사진 전시회는 우리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고등어·넙치 및 남해안 희귀어종의 생태적 설명과 생생한 모습의 바다생물 사진, 활기찬 어업현장을 담은 사진 등을 전시한다.


아울러 오는 7일에는 남해수산연구소에서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와 체험학습을 진행할 예정이다.


바다생물이야기에서는 국립수산과학원에 근무하는 박사들이 직접 연구한 내용을 토대로 어린이는 물론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알쏭달쏭 수산물 이야기, 과학으로 푸는 식품위생이야기, 신기한 고래이야기, 재밌는 세균이야기 등 바다생물을 쉽고 재미나게 들려줄 계획이다.


체험학습으로는 남해안에서 자주 발생하는 적조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적조생물부스, 수산생물에 서식하는 세균을 확인할 수 있는 위생관련부스, 물고기의 나이테를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는 어류생태부스, 물고기를 해부하고 관찰할 수 있는 해부체험부스 등 다양한 체험학습공간과 살아있는 물고기·조개 등을 직접 손으로 만지고 느낄 수 있는 터치풀도 만날 수 있다.


또한 국가 유일의 수산해양연구기관으로 개원 95주년을 맞이하는 국립수산과학원의 소개와 직업체험을 할 수 있는 남해수산연구소 연구실 투어도 진행한다.


박성욱 남해수산연구소장은 “이번 행사가 어린이들에게 다양한 바다생물이 살아가는 소중한 바다로 아끼고 보호해야 한다는 학습동기와 미지의 바다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