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핑크라이트 캠페인’ 참여 맘스쿨 개최

최성애 기자 발행일 2016-05-11 20:02:09 댓글 0

매일유업이 지난 9일 부산시의 출산 장려 및 임산부 배려를 위한 핑크라이트(Pink Light)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핑크라이트(Pink Light) 캠페인은 부산시에서 저출산 문제를 극복하고 임산부에 대한 배려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는 이에 동참하여 임산부를 대상으로 ‘매일유업 앱솔루트 맘스쿨’을 개최했다.


‘매일유업 앱솔루트 맘스쿨’은 사전 접수를 통해 모집된 임신부 50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주제로 하여 부산 미래여성병원 산부인과 전문의 정주은 과장이 강의를 맡아 진행했다.


또한 KBS 공채 개그맨 허동환씨의 공연을 마련해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추첨을 통해 매일유업 앱솔루트 분유 제품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기도 했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매일유업에서 협찬하는 아기음료, 젖병, 젖꼭지, 물티슈가 제공됐다.


이어 부산-김해간 달리는 경전철에서 진행된 2부 행사에서는 서병수 부산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핑크라이트를 직접 시연해 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핑크라이트는 부산-김해간 경전철에서 비콘(beacon)을 소지한 임산부가 임산부 배려석에 가까이 다가가면 핑크라이트 수신기가 점등되어 자리를 양보 받게 되는 핑크색의 무선통신 장치이다.


매일유업 앱솔루트 담당자는 “대표 유아식 브랜드로서 범정부적인 출산장려 정책에 부응하고 임산부 배려 문화를 조성하는 데 동참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핑크라이트 캠페인을 시작으로 지자체와 함께 출산 친화적인 사회 분위기를 만드는데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