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경관 미래상 제시한 ‘국토경관헌장’ 선포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7-05-16 09:53:14 댓글 0
17일 국회의원회관서 선포식 개최

우리나라 국토경관의 미래상을 정립하고 이를 보존하기 위해 지켜야할 가치와 원칙을 담은 ‘국토경관헌장’이 선포된다.


국토교통부는 오는 17일 경관법 제정 10주년을 기념해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대한민국 국토경관헌장’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에는 김경환 국토부 1차관, 조정식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해 윤관석 의원, 경관헌장 제정위원회, 한국경관학회, 대학생, 시민단체, 언론 등 약 4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토경관헌장’은 경관헌장의 가치, 방향, 국가·국민 과제 등을 담고 있다.


국토부는 이번 ‘대한민국 국토경관헌장’ 제정을 위해 1년 넘게 국민토론회, 페이스북 의견 수렴, 공모전 등 과정을 거쳤다.


지난해 3월 8개 부처와 25개 유관기관 종사자 33명으로 구성된 ‘국토경관헌장 제정위원회’를 만들어 최근까지 11차례에 걸친 회의끝에 헌장 내용이 만들어졌다.


안충환 국토부 건축정책관은 “사회적 합의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경관헌장’은 국토경관이 장기적으로 지향해야 할 기본방향을 제시한다”며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하고,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협력하고 소통하면서 국토경관을 발전시키는 계기로 삼겠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