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청소년 여름캠프 모집

강완협 기자 발행일 2017-07-05 10:32:49 댓글 0
오는 14일까지 온라인 통해 모집…5개 권역 초·중학생 350명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토양·지하수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전국 5개 권역에서 ‘2017년도 토양·지하수 청소년 여름캠프’를 개최하고, 5일부터 참가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대상은 초등학생 4~6학년 및 중학생 1~3학년이다.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에서 오는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올해 ‘청소년 여름캠프’는 수도권뿐만 아니라 중부권, 영남권, 호남권, 제주권 등 전국 5개 권역에서 총 35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규모를 확대했다.


이번 행사에는 전국 토양·지하수 분야의 유명 대학교수들이 직접 교육교재 개발과 강의에 참여한다. 대학원생들이 참가해 학생들의 전공과 진로 등을 상담해 주는 멘토링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행사는 이론학습과 실험·발표, 미션수행을 통한 토양·지하수 바로알기 체험 등으로 구성된다. 캠프 참여 사전과제, 캠프 참여도, 사후 감상문 등을 바탕으로 우수 참가자를 선발해 포상한다.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해 ‘거꾸로 수업(플립러닝, Flipped Learning)’ 방식을 적용해 사전에 학생들이 온라인으로 학습 내용을 익힌 뒤 수업에서는 토론과 발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각 권역을 대표하는 대학들과 함께 개최하는 이번 캠프에 많은 학생들이 참가해 토양·지하수의 소중함을 알고 환경보호의 필요성을 느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께 보면 좋은 기사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